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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이나라엔 무슨일들이?

시간제한 다이어트 원리&실행법/혈당,혈압, 중성지방 등 만성질환 개선되는 효과가??/기름진 음식먹고 살빼자!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화제다.

본방송이 아닌, 재방송된 방송분에서는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로 시간제한 다이어트가 소개됐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하는 대신 먹는 시간을 제한해 살을 빼는 방법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조영민 내분비내과 교수 : 복잡한 것은 단순한 것을 이길 수 없다. 단순한 다이어트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는데 2017년도 한 강의를 들었다. 생체 리듬에 맞춰 식사를 하게 했더니 생쥐, 심지어 초파리까지 날씬해줬다

생체 리듬은 생체 시계가 맞추어진다. 이 시간 동안 기름진 음식을 먹더라도 괜찮으며 간식도 섭취해도 된다, 단!

시간제한 다이어트 중 술은 피하라. 술을 마시면 잠의 유지가 잘 안되기 때문이다.

 

-핵심은??

조 교수는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12시간 동안 음식을 섭취하라라고 밝혔다. 

통성 이 있다며 관심을 보였다.

 


이후 조 교수는 "사람에 따라 조절이 가능하다.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조정해도 상관없다.

이 시간을 더욱 압축하면 효과는 더욱 좋아진다" 라며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대해 설명했다.


*<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하면 만성질환이 완화를 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한편 나는 몸신이다에서 4주 동안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진행한 체험단의 모습을 공개하였는데,

그 결과 허리둘레가 13cm 줄어들고, 체지방이 크게 줄어든 모습으로 놀라움을 안겼다.

 

-다이어트 대표적인 방법은?

 

체중 조절을 위해 음식의 양이나 종류를 제한하고 운동을 하는 것이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허나, 운동을 매일 하는 건 생각보다 쉽지 않은일. 직장인들의 경우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헬스장으로 향한 다는 건 꿈만 같은 일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 원리는 ?

정해진 시간에만 음식을 섭취해 생체리듬을 맞추고 이로 인해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지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체중 감량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혈당, 혈압, 중성지방 등 만성질환 수치들도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