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성형수술 전에 알아야 할 것은??/전문병원 확인 하고 받으세요!!&전문병원 확인하는 법

성형 수술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병원들도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과장 광고에 속아 잘못된 성형수술을 하진 않을까 염려스럽습니다. 성형수술을 하게 되면 신체 변화가 매우 크기 때문에 다시 되돌리기가 어려운만큼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계획 없이 성형수술을 하다 부작용으로 평생을 후회하며 살아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지금부터 현명한 성형수술을 위해 반드시 알아둬야 할 체크사항 6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성형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아래 내용들을 기억하시길 당부 드립니다.



1. 성형수술은 무조건 전문의에게 받자

전문의와 비전문의를 구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병원 간판에 'OO 성형외과'라고 쓰여 있으면 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입니다. 간혹 'OO 병원 진료과목 성형외과'라고 적혀 있는 곳이 있는데 이런 곳은 비전문의가 운영하는 병원이죠. 또한 수술을 결정한 병원에 직접 물어보는 방법과 '성형 korea'를 이용해 내가 수술할 병원이 전문병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사전에 응급 의료 장비를 확인하자

성형수술은 생각 보다 위험성이 높아 응급의료 장비는 필수적으로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심장충격기, 인공호흡기는 배치되어 있어야 하며, 수술 전 반드시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귀찮거나 물어보기 민망하다고 해서 넘어갈 것이 아닙니다. 만약 응급 의료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않은 채 수술을 하다가 문제가 생길 경우 그 피해는 환자에게 돌아가기 때문입니다.

 

3. 대리 수술 반드시 확인하자

유명 성형외과 원장이 수술 상담까지 마친 후 직접 수술을 진행한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다른 의사가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대리 수술이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제약회사 영업사원이 이런 행위를 하다 적발된 적도 있었죠. 이는 엄연히 불법행위입니다. 실제로도 의사를 보고 눈을 감고 잠을 자며 수술을 진행하였는데 일어나보니 다른 의사인 사건이 꽤나 많다고 합니다. 수술을 결정한 병원에 전문의 외 다른 의사들이 많을 경우, 반드시 원장이 수술하는지 체크하시길 바랍니다.

 

4. 성형 수술 상담은 누구에게 받아야 할까?

성형외과에서 가장 많은 논의를 해야 할 사람은 수술을 담당할 전문의입니다. 간혹 상담 실장님이 따로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분들 믿고 수술을 하다가 예상치 못한 결과가 생길 수 있습니다. 성형과 관련된 모든 상담과 결정은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하시길 바랍니다.

 

5. 본인 체질을 반드시 체크하자

성형은 미용이 아니라 수술입니다. 수술 전 반드시 정확한 검사를 통해 수술 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피가 잘 멈추지 않는 체질이거나 마취 쇼크가 올 수 있는 체질일 경우 성형수술을 진행하시면 안 됩니다. 전문의가 말하지 않더라도 반드시 체질 검사를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6. 부위별 성형 수술 권장 나이

성형수술도 부위별 권장 나이가 있습니다. 성장이 끝나지 않은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할 경우 예상치 못한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술한 부위가 성장하면서 휘거나 비뚤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코 성형 수술은 만 19세 이후 해야 하며, 가슴 성형수술은 23세 이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쌍꺼풀 같은 눈 수술은 14세 이후 진행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