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나라엔 무슨일들이?

부부의 날이란?/부부 택배기사 증가중,인식은?/휠소터란?/5월21일

-부부의 날이란?

5월 21일 

부부관계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화목한 가정을 일궈 가자는 취지로 제정한 법정기념일 

 

- 네티즌 상황 

1- 부부의날이면 뭘해요 부부는 나가서 일하느라 얼굴볼시간도없거늘

2- 오늘이 '부부의 날'이란다.둘이 하나된 21일이 그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잘 참고, 잘 살았다.

3- 오늘이 부부의 날인데 혼자 방바닥 긁고 있는 내 신세를 보면 처량하지만.. 가끔 이런 글을 보면 어쩌면 나도 저런 남편이 될 수 있으니 결혼 못하는게 아닐지.. 성숙한 삶을 삽시다ㅎ

4- 많은걸 생각하게하네요. 제가 쉽게 놓치고있는게 많은것같아 반성하며 오늘 하루를 감사하게되네요.


 

-부부 택배기사 증가 (인식↑)

CJ대한통운에 따르면 현재 자사 택배기사 중 부부를 포함해 가족(부모, 자녀, 형제, 친척 등)과 함께 택배를 배달하는 인원은 약 3200여명이다. 이 중 부부는 2310명으로 평균 연령은 남편 49세, 아내 46세로 40대 부부가 가장 많았다. 

함께 일한 경력은 평균 3년8개월. 부부가 함께 배송하는 가장 큰 이유는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혼자서 늦은 밤까지 배송을 하거나 담당 구역을 좁혀 수입을 줄이는 대신 아내와 분담해 배송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입을 늘리는 것.

ex:) 남편과 아내가 한 아파트 단지 내 동을 나누거나 한 동의 층을 나눠 동시에 배송하면 혼자 배송하는 것보다 시간이 2배 이상 절약되고 배송 효율도 높아져 하루 배송량을 크게 늘릴 수 있다. 배송이 일찍 끝나면 쇼핑몰이나 도매상들을 대상으로 영업 활동을 통해 추가적으로 수입을 올릴 수 있는 기회도 많아진다. 


[ 매년 택배시장이 두 자리수 성장률을 보이고 배송 물량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배송 효율이 곧 수입 증대로 이어지는 구조가 형성됐다. ]


지난해 CJ대한통운 택배기사 연평균 수입이 6937만원에 달하는 등 택배업이 고수입 직종으로 인식되면서 가족에게 추천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택배기사로 일하는 손석봉(39)씨는 : 과거에 비해 배송 물량이 크게 증가하면서 웬만한 대기업 직장인 이상의 수입을 올리고 있는데, 아내와 아파트 동을 나눠 일하니 물량이 많을 때는 오후 6시, 적을 때는 오후 3시30분~4시30분이면 일을 마무리할 수 있어 좋다. 일터, 가정 등 함께하는 시간이 많고 공통된 대화 주제가 많아 부부 사이가 더 돈독해진다.

*업계에 따르면 CJ대한통운이 전국 서브 택배터미널에 설치하고 있는 첨단 자동분류기 '휠소터'가 부부 택배를 늘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휠소터란?

컨베이어 벨트에 내장된 소형 바퀴가 택배상자를 배송구역별로 자동 분류해주는 장비, 택배기사가 조를 편성해 아침 작업 시작시간을 늦추거나 분류에 소요되던 시간을 배송으로 돌릴 수 있어 효율적. 컨베이어 위를 빠르게 지나가는 택배 상자를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빼낼 필요도 없어진 만큼 작업 강도가 대폭 완화돼 여성이나 고령 택배기사도 크게 증가했다.

CJ대한통운 관계자 : 과거 대표적인 기피 직업이었던 택배기사가 유통·물류업의 성장과 첨단기술 도입으로 '괜찮은 일자리'로 인식되고 있고 이로 인해 가족 택배, 부부 택배가 증가하고 있다 택배기사들이 직업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더 나은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


 

-봉사하는 부부

공군 제3훈련비행단(이하 3훈비) 장비정비대대 하성민 상사(부사후 170기, 42세)와 박혜란 씨(42) 부부가 주인공.

하 상사 부부는 매달 셋째 주 토요일이면 부대 사진동아리 회원들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의 집과 경로당을 찾아 다니면서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린다. 이 부부는 사진 장비를 어르신 집으로 옮겨 간이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촬영한 사진을 인화해 액자에 담아 드리면서 남다른 선물 하고 있다.

*외롭게 지내시는 어르신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집 청소와 간단한 시설보수도 돕고 있다.

미용사 자격증을 소지한 박 씨는 사진 촬영에 앞서 미용실을 쉽게 찾지 못하시는 어르신들께 머리 손질과 화장을 해드리고 있으며,  1996년 박 씨 오빠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2000년 결혼, 1남 1녀를 두고 있다. 두 사람은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결혼식도 제때 올리지 못했지만, 항상 본인보다 이웃의 어려움을 먼저 생각했다.

봉사활동을 먼저 시작한 것은 박 씨였다. 박 씨는 결혼 전 지난 1997년 근무하던 미용실 동료들과 함께 꽃동네와 지역보육원 등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미용 봉사를 시작했다.

당시 박 씨는 한 어르신의 “이곳까지 찾아줘서 정말 고맙다, 잘라준 머리가 너무 맘에 든다”는 말에 감동받아 ‘나의 작은 노력이 상대방에게 필요한 위로와 격려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다.

결혼을 하며 봉사활동을 잠시 중단하게 된 박 씨는 2010년 지인의 추천으로 노숙자를 위한 대구의 한 무료 급식소에서 봉사를 다시 시작했다.

하성민 상사·박혜란 씨 부부가 경남 사천시의 한 어르신 집에서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리고 있다. 



처음에는 혼자 했지만 ‘가족이 함께하면 의미가 더 클 것 같다’ (박 씨 생각) [2013년부터는 남편과 자녀들도 동참]

하 상사 가족의 무료 급식 봉사는 하 상사가 3훈비로 전속을 가게 된 지난해 7월까지 계속됐다.

하 상사 부부는 새로 부임한 3훈비에서 올해 초부터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장수사진 촬영 봉사를 하고 있다.

하 상사 부부가 여러 봉사활동 중 어르신을 위한 봉사를 택한 데는 작년 말에 돌아가신 하 상사의 아버지에 대한 기억이 영향을 미쳤다.

“아버지 생전에 효도를 충분히 하지 못해 항상 마음이 아프다”는 하 상사는 지역 어르신들을 도우며 돌아가신 아버지를 추억한다.

하 상사 : 부부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다 보면 서로의 소중함을 더욱 느끼고 존중하며 사랑할 수 있게 된다”며, “앞으로도 부족하나마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는 부부가 되고 싶다.

 


문화상품권 및 기프티콘을 매월 드리는 이벤트 중.

플레이스토[무인썰]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storysol.ssul

가입후 인생명언&고민중인 썰&있었던 여러썰 푸셔도 좋아요 ~~

간단한 글로 채택되시면 선물받아가셔요!! ( 제가 자주 답 달아드릴께요 소통해요! )

아이폰 및 PC는 크롬에!http://storysol.kr/ 치고 들어가야 하네요ㅜ.ㅜ


다른사람들이 관심있게 읽은 글

 

유승민 자살기도/대통령이 신재민보다 못하면 되는건가,,

-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대통령이 신재민 전 기획재정부 사무관보다 못하다는 말을 들어서야 되겠나” (비판) 문 대통령이 최근 홍남기 경제부총리에게 과감한 재정 확대를 주문한..

sole0216.tistory.com

 

 

미운 우리 새끼 빽가, 새 집 공개…김건모 양파선물 ‘잘못된 손님’ /빽가집 위치/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가 코요태 빽가의 집들이 선물로 양파를 한아름 선물했다. 19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빽가의 새 집에 방문했다. -빽가집 위..

sole0216.tistory.com

 

친딸 살해하여 구속/발뺌중인 친엄마,,,

재혼한 남편과 함께 12살 중학생인 딸을 살해한 혐의를 받는 친어머니가 경찰에 구속됐다. 첫 번째 구속영장이 기각된지 2주 만이다. - 무슨 혐의로 구속한것인가? 광주 동부경찰서는 5월 16일 살인 및 사체유기..

sole0216.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