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나라엔 무슨일들이?

고유정 얼굴 자연스레 공개/제주도 신상공개 2번째이다/제주도 전 남편 살해혐의/죽이기 전까지는 괜찮은 사람이라고?,,,

제주에서 전 남편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버린 혐의구속36살 고유정의 얼굴이 공개됐습니다.

고 씨는 오늘 오후 4시쯤 제주동부경찰서 유치장에서 진술녹화실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레 얼굴이 노출됐습니다.



검은 티셔츠에 회색 바지 차림의 고 씨는 머리를 질끈 맨 상태였으며, 무표정한 얼굴로 경찰을 응시했습니다.

 

지난 5일 신상공개 결정이 내려진 고 씨는 어제(6일)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 뒤 유치장으로 가는 과정에 얼굴이 공개될 예정이었지만, 머리를 풀어헤친 채 고개를 잔뜩 숙여 얼굴이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의 비난과 질타가 많이 있었었죠. 얼굴공개가 미루어졌었는데 미루어진 예정일보다 빨리 공개가 되었네요. 현행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특강법)'에는 범행수단이 잔인하고 중대한 피해가 발생한 특정 강력범죄의 피의자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을 때 얼굴을 공개할 수 있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경찰은 지난 2009년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 이후 흉악범 얼굴을 공개해야 한다는 여론이 높아지면서 2010년 4월 특강법에 '8조 2항(피의자의 얼굴 등 공개)'이 신설됨에 따라 흉악범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제주에서는 지난 2016년 9월 제주시 연동의 한 성당에서 기도 중이던 60대 여성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한 중국인 천궈레이 이후 신상을 공개하는 건 두 번째 사례입니다.

한편 고씨는 지난달 25일에서 27일 사이 제주도의 한 펜션에서 전 남편인 36살 강모 씨를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해 바다 등 곳곳에 유기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전 남편 살해 고유정 약독물...기사보며,대한민국 형법 형사소송법 법원조직법 검찰청 경찰조직법 ....

우리나라는 법치주의다. 그러나 공소장이나 법원으로 구치소나 교도소로 가기전에 신상공개? 이상하고 수상한 현상이 언|짧게 있다. 우리나라는 법률우의의 원칙으로 존립하는 국가사회이지만 그래도,

실정법을 준수하는 대한민국 수사기관이길 조사기관이길 정보기관이길 .... ,

518 묘비앞에서 전두환 칭송한 격. 한민족이면 다인것인지 의문이 드네요 ㅠㅠ

살인자를 살해당한자들 앞에서 칭송하다니! 살인자가 살해하기전까지는 썩 괜찮은 사람?

고유정남편 살해하기전까지는 괜찮은 아내였겠지. 그래서 결론은 정말 괜찮냐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