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나라엔 무슨일들이?

쇼미더머니8첫방/재심사 도전했나??/화제의 인물들이 등장하였다!

시즌2 우승자 넋업샨부터 유력 우승후보 펀치넬로까지 화제의 인물들이 '쇼미더머니8'에 등장했다.

26일 오후 첫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8'에선 예선전이 펼쳐졌다.

 

 

'쇼미더머니8'에서는 먼저 심사위원이 공개됐다. 첫 번째 크루는 '40 crew'로 스윙스, 매드클라운, 키드밀리, 보이콜드가 함께 했다. 두 번째 크루는 버벌진트, 비와이, 기리보이, 밀릭이 포함된 'BGM-v crew'였다.

 


-가장 주목받은 프로듀서는?-

매드클라운. 매드클라운은 지난 시즌5의 프로듀서로 출연한 데 이어 시즌777에선 '마미손'의 유력후보로 오르며 화제가 됐다. 제작진이 마미손의 이름을 입에 올리자 매드클라운은 모르쇠 일관. 매드클라운은 "지난해 지원하지 않았다"(선) "'쇼미더머니7' 출연했을 때 너무 더웠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오래 들어보지 않을 것"이란 매드클라운의 다짐과 달리 "하나만 더 들어볼게요"를 연발하며 신중하게 심사를 진행했다. 스윙스가 무반주 심사에 나섰고 쇼미더머니2 우승자 소울다이브의 넋업샨을 만났다. 시즌 2에서 스윙스는 소울다이브에게 우승을 넘겨준 바 있다. 하지만 '쇼미더머니8'에서 넋업샨은 도전자로, 스윙스는 심사위원으로 대면.

넋업샨 : 40세가 넘어도 좋은 음악을 할 수 있다. 계속 음악을 하는 게 내 소원, 음악을 지금 시작하는 사람으로서 도전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출연 소감).

 

-넋업샨이 안타까운 이유는?-

넋업샨은 누구도 예상치 못한 가사실수를 저질렀고 예선에서 탈락했다.

 

[ 비아이도 심사. 펀치넬로는 예선만으로 단번에 우승후보의 저력 굿!
 펀치넬로는 시즌6에 도전, 어머니의 병환으로 경연을 중도 포기했기에 많은 이들의 응원 받음 ]

펀치넬로는 "어머니가 방송을 보고 아셨다. 어머니는 본인 탓이라고 생각하신다"라며 눈물을 글썽인 뒤 "시즌6에서 내가 보여드리려고 했던 걸 못 보여드렸다. 이번 '쇼미'에서 재밌게 열심히 해보겠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심사위원들이 극찬한 이유는?-

개성 넘치는 펀치라인으로 펀치넬로는 목걸이를 거머쥐었다.

심사위원들은 "현장에서 들었을 때 진짜 랩을 듣는 기분이었다" "펀치넬로는 펀치넬로다"라고 극찬했다.

 

우진영이 매드클라운의 심사를 받았다. 오디션 프로그램에 세 번째 도전하는 우진영은 '프로듀스 101 시즌 2'에서 탈락 후 '믹스나인'에 도전해 1위를 했지만, 데뷔가 무산되며 다시 한 번 '쇼미더머니8'에 도전했다.

아버지와의 사연도 공개됐다. 우진영은 "설레면서 기다렸는데 힘들었다. 20살 이후엔 행복한 적이 없었다. 아버지도 돌아가시고 '프듀2'엔 떨어졌다"며 "서바이벌에 또 나가느냐는 사람도 많았다. 이를 악물고 준비했다. 저를 아이돌 연습생으로 아시는데 여기선 랩을 좋아하는 래퍼 우진영으로 가감 없이 제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다"(밝혔다) 

-결과-

안타깝게도 우진영은 매드클라운으로부터 합격을 받지 못했다. 그의 재심사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재지원자 EK와 영비가 등장했다. 키드밀리와의 대결에서 아쉽게 탈락한 EK는 지원자들이 뽑은 강력한 우승 후보 중 하나다. 지원자들이 뽑은 또 다른 우승 후보는 영비는 "그전에는 경쟁하는 느낌으로 나왔지만, 지금은 게임을 하는 느낌으로 나왔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 사람은 여유롭게 합격 목걸일 손에 쥐었다.

이번 시즌에서 재심사라는 새로운 규칙이 생겼다. 넋업샨은 비와이에게 재심사를 받았지만 다시 한 번 가사 실수를 하며 탈락했다. 그는 "후회하지 않는다"며 "새로운 시작"(각오)

 

한편, Mnet '쇼미더머니8'은 국내 현존하는 최장수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11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