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이나라엔 무슨일들이?

한국인이 길거리에서 담배를 싸게 팔고있다/예상분석/중국전 선발 명단 발표

담뱃값이 비싼 뉴질랜드에서 한국인과 중국인들에 의한 담배 밀수가 성행하고 있다고 뉴질랜드 언론이 15일 보도했다.

뉴질랜드 매체 스터프는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이 간단한 소셜미디어 메시지나 길거리 접촉으로 밀수 담배를 가게에서 파는 것보다 50% 정도 싸게 살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스터프가 접촉한 한국인 담배 판매자(왼쪽) [출처:스터프]

스터프는 담배 밀수가 성행하면서 세관 당국은 마약 거래를 하는 범죄 조직까지 많은 이익이 남는 담배 밀수에 손을 뻗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고 이야기를 전했다. 

 

스터프

뉴질랜드의 담뱃값이 상당히 비싼 편. 일부 아시아 국가들의 담뱃값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어서, 뉴질랜드가 담배 밀수의 주요 표적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인과 중국인들이 담배 밀수를 주도를 하고 있지만, 점차 다국적 범죄 조직 등도 마약 거래와 병행해 담배 밀수에 손대고 있다는 게 세관 당국의 시각이라고 매체는 계속해서 전하고 있다.

수입한 담배를 갑이나 보루로 판다고 카카오톡에 광고한 한국인들과 두 차례나 쉽게 길거리에서 만날 수 있었다며 그들이 파는 담뱃값은 한 보루에 175달러(약 13만5천원), 한 갑에 17.5달러로 상점에서 파는 가격 31달러와 비교하면 절반 가까이 낮았고 살 수 있는 양도 제한이 없었다고 전했다.


첫 번째 만남

오클랜드 시내 데니스 레스토랑 밖에서 쉽게 이루어졌다젊은 한국인 남자가 타고 온 차량의 뒷좌석에는 한국어로 된 말보로 상표 담배들이 널려 있었다고 설명했으며 자신도 카카오톡을 통해 접촉한 다른 한국인으로부터 현금을 주고 담배를 샀다며 부가가치세도 모두 낸다고 말했다.

그가 한 보루를 175달러가 안 되는 가격으로 산다고 했으나 구체적으로 얼마를 주고 사는지, 자신의 이름이 무엇인지,

공급자가 누구인지는 끝내 밝히지 않았다고 했다.

매체는 그가 그런 식으로 길거리에서 판 게 34번째이고 자신의 신분은 질병 수당을 받는 뉴질랜드 시민권자라고 했다며 수 분 뒤 젊은 여성이 그에게 접근해 담배 사는 것을 직접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두 번째 남자

플라스틱 백에 담배를 들고 시내 한국 편의점 부근에 나타났으나 접근하자 친척에게 주기 위해 외국에서 사 온 선물이라며 급히 자리를 떴다며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뉴질랜드에 머물고 있다는 게 그의 설명이라 밝혔다.

세 번째 한국인 남자

시내에 있는 한 카페 밖에서 만나기로 했으나 나타나지 않았다면서 카카오톡뉴질랜드에 사는 한국인들에게 담배를 팔려는 사람들의 광고로 엄청나게 넘쳐나고 있다고 지적했다. 뉴질랜드 세관의 브루스 베리 수사담당관은 이런 일에 놀라지 않는다며 중국인과 한국인 교민 사회가 불법 거래의 주요 공급원으로 소셜 미디어를 공공연히 이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무엇보다 담배 밀수는 심각한 범죄가 아니라는 사회 인식이 있는 것도 문제이다.

뉴질랜드 담배 가격이 너무 비싸 밀수범들이 얻는 수익이 범죄 조직까지 군침을 흘리게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뉴질랜드 정부는 오는 2025년까지 성인 흡연율을 5% 이하로 떨어뜨려 사실상 '금연 국가'를 실현한다는 목표 아래 매년 담뱃세 10% 인상, 공공장소에서의 금연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 대표 팀의 중국전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 남자 축구 대표 팀

15일 오후 7시 30분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2019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하 동아시안컵) 중국전을 치른다고 전해졌다. 일본이 홍콩을 대파하며 2연승을 한 만큼, 한국도 중국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

경기 전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파울로 벤투 감독은 골키퍼 장갑을 조현우에게 맡겼다.

콩전에 쉬었던 김영권이 돌아와 대표 팀 포백을 책임. 골을 넣었던 황인범과 나상호가 중국전에서도 칼을 갈으며 

홍콩전에 데뷔전을 치렀던 이영재에게 선발을 맡겼다.

이정협의 어깨도 무겁다. 홍콩전 부상으로 동아시안컵에 조기 하차한 공백을 메워야 한다.

한국, 중국전 선발 명단
GK – 조현우
DF –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태환
MF – 주세종, 이영재, 황인범, 나상호, 윤일록
FW - 이정협


#경주 역사문화 #셰계문화유산 #신라 천년 #경주 기원전 #경주역사지구 #김민재 선수 #문화유산 #유네스코

 

김건모는 성폭행 주장 여성을 모르니 무고죄로 고소/5일 만에 맞고소한 이유/건음기획이란?&대표&위치/네티즌 상황

김건모씨는 건음기획 소속인데요! 그러나 건음기획을 검색하면 홈페이지도 나오지 않으며, 소속 연예인에 대한 정보도 나오지 않습니다. 알고보니 건음기획은 김건모씨가 만든 1인 소속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표..

sole0216.tistory.com

 

 

타다 불법논란 정리/택시기사 단체가 타다 영업 중단 촉구중/타다 기사 딸린 합법 렌터카/불법 콜택시 공방

타다...참 오랜동안 우리주변에서 불법이냐 합법이냐를 가지고....논란인데... 지난 주에 검찰에서 불법이라는 기소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논란 속에서도...타다가 서비스를 시작한 지가 1년이 되었습니다.....

sole0216.tistory.com

 

 

마약 투약과 밀반입한 홍정욱 딸/마약 종류/우울증이라 혼자 가지고 다니는거예요ㅜㅜ/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알아보기

'마약 투약·밀반입' 홍정욱 딸 징역형 집행유예 변종 마약 투약과 밀반입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홍정욱 전 한나라당 의원의 딸에게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습니다. 재판부는 소년범인 점을 고..

sole0216.tistory.com

 

조선 왕 순서 풀네임/쉽게 외우는법/조선왕조계보/다른 시대 왕/태정태세문단세예성연중인명선광인효현숙경영정순헌철고순

-조선 왕 순서, 풀네임은? 태 뒤이름 정 뒤이름 태 뒤이름 세 뒤이름 이런식으로 줄인게 아닌 풀네임을 말해드리겠습니다. ex:) 1대 태조, 2대 정종 1.태조 2.정종 3.태종 4.세종 5.문종 6.단종 7.세조 8.예종 9...

sole0216.tistory.com

 

 

2020년 부동산 전망/집값하락이 눈앞이다!/부동산 시장이 오르면 정부의 억제정책들도많은데 앞으로전망은??

정치권이 시끄러워서...미처 언급 못한 일들이 최근에 있었습니다. 10.1일에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것이었는데요. ​원래는 지난 8월에 분양가 상한제를 전격적으로 금년10월에 시행하겠다고 했었습니다. ​그 당..

sole0216.tistory.com